당화혈색소가 정상이면 괜찮은걸까?

Photo of author

By 포에버영

Spread the love

당화혈색소가 정상이면 당뇨 괜찮은걸까?

당화혈색소 정상

당화혈색소란 단어를 한번쯤 들어보셨다면 건강검진 결과가 걱정되는 나이실텐데요
당뇨는 노화에 따라 나타나는 질병 중 하나로 한번 발병하면 완치 개념이 없기 때문에 굉장히 주의해서 관리해야 하는 질병입니다.
흔히 혈당스파이크 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텐데요
식사 직후 혈당이 빠르게 올라 인슐린이 과다 분비되면, 인슐린의 작용을 통해 혈당이 다시 급격하게 낮아지면서
피로감과 졸음이 몰려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당 스파이크 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혈당 관리를 해야합니다.

 

당화혈색소의 정의

당화혈색소 정상

혈당이 잘 조절되는지 알아볼때 식전과 식후 혈당수치와 당화 혈색소를 검사합니다.
하지만 당화혈색소가 정상이라고 당뇨가 아니라고 안심하긴 이릅니다.
당화혈색소가 정상이어도 혈당변동이 심한 혈당 스파이크 증상이 있으면 산화 스트레스 증가로 혈관 합병증 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혈당스파이크 증상

당화혈색소 정상

혈당스파이크 증상이 심할 경우
피로감, 갈증, 시야장애, 두통 등이 나타나고 혈당이 크게 떨어질땐
기운이 없어지며, 식은땀,손떨림,불안 등 저혈당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혈당스파이크 증상은 정상적인 상태보다 당뇨전단계에 심하고 당뇨병이 되면 더욱 심해집니다.
또한 혈당스파이크 증상은 췌장의 인슐린 분비능력이 감소할수록 증상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혈당스파이크 증상 예방법

당화혈색소 정상

혈당 스파이크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단순당을 피해야합니다.
대표적으로 흰쌀밥,면,빵 섭취를 줄이고 규칙적인 식사와 꾸준한 운동, 체중관리가 필요합니다.
수면 또한 혈당과 깊은 상관관계가 있기 때문에 충분한 숙면과 스트레스 관리는 필수 입니다.
혈당 스파이크 증상을 예방하여 당뇨 전단계에서 당뇨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Leave a Comment